• 현재위치

    [ 유진 NOW ]
  • 입력 2016.12.07 05:12

유진에버 이벤트 추첨방식은 어떻게?

공정한 추첨방식 공개!

유진에버에서는 매월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유진가족들에게 소소한 즐거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하지만 매번 이벤트에 신청하는데 당첨이 잘 안 된다고 생각되시나요? 혹시나 주최측의 농간은 아닐까 의심되시나요? 유진에버에서 속시원하게 추첨방식을 공개합니다. 잘 읽어보시고 이벤트 당첨이 잘 될 수 있는 방법을 연구해보세요!

▣추첨과 미션은 다른 방식으로 선물지급
유진에버에서 진행하는 이벤트는 크게 두 종류로 나뉩니다. 참가자 전원을 추첨하는 방식과 일정미션을 수행하는 방식입니다. 최근에 진행한 ‘2016 유진에버 어워드!’의 경우는 참가완료 시 참가자 전원을 대상으로 추첨을 하는 방식이고 현재 진행중인 ‘유진팔도맛집’(12월 31일까지) 이벤트는 조건에 충족되면 상품을 지급하는 미션수행방식입니다. 미션수행방식 중에 조금 복잡한 ‘春스러운 유진에버 이벤트’ 같은 경우는 당첨확률을 높일 수 있는 팁들도 별도 기재하니 앞으로 미션형 이벤트 참여시에는 잘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참가자 전원 추첨은 어떻게 진행되나?
유진에버에서 ‘유니피커’라는 프로그램을 이용해 당첨자를 선정합니다. 이 프로그램은 추첨화면이 녹화되는 것은 물론 추첨자의 의도가 전혀 반영되지 않는 프로그램이기에 공정성을 보장합니다. 추첨진행방식은 가장 최근에 진행한 ‘2016 유진에버 어워드’를 예로 들어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 당첨프로그램 유니피커 화면

<추첨진행방식>
1. 추첨대상자 확인
설문조사 사이트인 ‘서베이몽키’에서 설문을 완료(최종완료 버튼을 누른 인원 기준)한 인원에 대한 데이터를 다운받아 계열사별로 정리합니다. 이번 설문에서는 총 439명의 추첨대상자가 있습니다.

2. 각 계열사 참여인원 및 당첨인원 비율확인
이번 추첨에는 각 계열사별로 <표1>과 같이 참여인원과 비율을 확인합니다. 계열사별로 전체 참여인원의 참여비율이 2%이상이면 계열사를 1개의 모집단으로 2%미만이면 해당 계열사를 모아 하나의 모집단으로 모아 추첨을 진행합니다. <표1>을 기반으로 이번 추첨의 모집단은 유진기업, 유진투자증권, 한국통운, 나눔로또, 이토텍, 기타 계열사로 총 6개입니다.

▲ <표1> 이벤트 참여현황 및 비율

모집단을 구분하고 나면 각 모집단의 당첨확률을 확인합니다. <표2>를 보시면 각 모집단의 당첨확률을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기타 계열사의 경우 상대적으로 인원이 적은 계열사에 대한 배려로 다른 모집단보다 당첨확률이 조금 높은 편입니다. 이번 추첨의 총 당첨확률은 34.9%입니다. 이벤트에 참여한 3명 중 1명은 선물을 받으실 수 있겠죠?

▲ <표2> 당첨인원 현황 및 당첨확률

3. 모집단별 당첨인원 추첨 후 상품추첨
각 모집단별로 당첨인원만 먼저 추첨합니다. 그렇게 총 153명을 추첨한 이후 당첨인원 153명을 대상으로 상품추첨을 합니다. 이 추첨을 할 때는 담당자인 저도 흥미진진해집니다. 두근두근 기다린 결과가 나오면 상품별로 당첨인원을 분류해 공지준비를 합니다.

▼추첨진행사항 녹화영상


▣미션수행의 추첨은?
미션수행의 추첨의 경우 그때그때 상황에 따라 확률이 조정 됩니다. 예를 들어 ‘春스러운 유진에버 이벤트’에는 3가지 조건이 걸려있습니다. 3가지 조건 모두를 충족하며 당첨확률이 가장 높습니다. 이유는 각 상품에 대한 추첨 시 매번 모집단에 들어가기 때문입니다. 물론 중간에 당첨되면 모집단에서 빠지게 됩니다. 2가지 혹은 1가지 조건에 충족되면 3가지 모두 충족한 인원에 비해 모집단에 들어가는 횟수가 줄어듭니다. 결국 미션을 잘 이해하고 제대로 수행할 때 당첨확률이 높아진다는 이야기 입니다. 현재 진행중인 ‘유진팔도맛집’은 조건만 충족하면 무조건 받을 수 있으니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유진에버에서 진행하는 이벤트 추첨에 대해 어느 정도 이해가 되셨나요? 참여자 전체 추첨의 경우 당첨확률은 비슷합니다. 다만 상대적으로 많이 참여하는 계열사가 당연히 많은 인원이 당첨되는 구조입니다. 이토텍의 경우 전체 인원은 32명(12/2 기준)이지만 전체 참여자중 비율이 높아 4명의 인원이 선물을 받는 행운을 누렸습니다.

결론입니다. 유진에버 이벤트에서 당첨확률이 높아지려면 본인은 물론 주변의 유진가족까지 많이 참여하면 됩니다! 유진가족여러분! 앞으로도 유진에버 이벤트에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 드립니다!

저작권자 © 유진에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보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UPDATED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