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현재위치

    [ 유진 NOW ]
  • 입력 2023.02.21 09:52

[유진비하인드] 유진에버 리뉴얼 뒷이야기

[유진비하인드] 유진에버 리뉴얼 편

지난 1월 26일, 유진에버가 새로운 얼굴로 여러분 앞에 나타났습니다! 재탄생한 유진에버에 다들 잘 적응하고 계시나요? 이번 유진비하인드에서는 리유얼된 유진에버에 대한 이야기를 들려드릴까해요.


       리뉴얼, 왜 했나요?

유진에버를 리뉴얼하게 된 데에는 몇 가지 이유가 있었는데요. 가장 크게는…. 네, 그렇습니다. 너무 오래되었기 때문입니다. 낡았었어요. 예스러운 감성의 레이아웃이다 보니, 현재의 트렌드와 맞지 않았고, 콘텐츠의 속성에 상관없이 다소 딱딱하게 느껴지는 점이 가장 컸습니다.

또 유진의 다양한 채널들과 톤&매너를 맞춰야 할 필요도 있었어요. 2022년 유진그룹의 유튜브, 인스타그램, 블로그 등 대외 채널들이 발족하고 유진의 홈페이지도 리뉴얼이 되었었는데요. 세련된 레이아웃을 지닌 여러 채널들에 맞춰 유진에버 또한 결을 같이할 필요성을 느끼게 되었습니다.


       첫째도 심플, 둘째도 심플

유진에버 리뉴얼의 기조 컨셉은 바로 ‘심플’이었어요. 기존의 유진에버가 최대한의 정보를 보여주는 것에 주력했다면, 이번 리뉴얼은 필수적인 정보만을 직관적으로 전달하는 데에 공을 들였어요.

로고 역시 간소화되는 브랜드 CI의 트렌드를 반영하여, 심플한 디자인으로 새롭게 바꾸었어요. 유진의 폰트와 키컬러를 유지하여 유진의 아이덴티티를 살리되, 영문 소문자를 활용하여 가볍고 친근한 느낌이 들도록 디자인을 했답니다.

카테고리 역시 더욱 직관적으로 다듬었어요. 기존의 카테고리는 오랜 시간 많은 글들이 누적되다 보니, 점차 각 카테고리의 성격이 희미해지고 있던 찰나였거든요. 또 이젠 사용하지 않는 하위 카테고리들이 많아 정비가 필요했었습니다. 고민 끝에, 유진의 뉴스를 담는 ‘NEWS’, 사람이야기 ‘PEOPLE’, 대내외 정보 ‘LIFE’, 이벤트 공지를 위한 ‘EVENT’, 이렇게 4가지의 큰 카테고리로 재편을 마쳤습니다.

가장 시간을 들인 것은 홈페이지 전체의 레이아웃인데요. 최신순으로 나타나던 이전의 레이아웃을 2열로 맞춰 더욱 심플하게 정비했어요. 특히, 중요한 이슈를 위한 롤링배너를 최상단에 위치시켜 직관성을 높였답니다! 하단에는 유진에버TV 및 임직원 사진을 위한 섹션을 넣어 텍스트와 영상, 사진 등 각 콘텐츠 특징을 보다 명확히 보여주고자 했습니다.


       이벤트를 통한 리뉴얼 홍보

리뉴얼만 마쳤다고 다 끝나는 건 아니었어요. 유진에버의 낯선 모습에 적응할 기회를 만들기 위해 '리뉴얼'이라는 콘셉트에 맞춰, 새해에 리뉴얼된 각자의 계획을 공유하는 이벤트를 마련했어요. 사진을 올리고 댓글을 다는 과정을 통해 임직원들 간에 커뮤니케이션기회를 마련하고 새로운 유진에버를 더 탐색할 수 있도록 했답니다. 


이렇게, 2023년에 리뉴얼된 유진에버의 뒷이야기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리뉴얼의 마지막 이벤트로, 관련된 피드백을 받는 설문조사도 진행하고 있으니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설문조사 바로가기(클릭)

저작권자 © 유진에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보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UPDATED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