막바지 여름을 불사르자! 유진에버가 꼽은 주말에 가볼만한 곳
막바지 여름을 불사르자! 유진에버가 꼽은 주말에 가볼만한 곳
  • 편집부6
  • 승인 2018.08.31 13: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 액티비티, 궁성 야간개장, 야시장, 페스티벌 등 막바지 여름행사가 가득

태풍과 폭우를 뚫고 가을을 향해 달려가는 8월 다섯째 주! 미련을 못 버린 막바지 더위를 물리치러 주말에 가볼만한 쿨(Cool) 포인트를 유진에버가 소개합니다 :) 유진가족을 위한 특별한 이벤트도 준비되어 있으니 놓치지 마세요!

 

1. 실내에서, 숲에서 즐긴다. '스포츠, 액티비티'
 

사진출처 : KWBL 휠체어농구리그 홈페이지

▶ KWBL 휠체어농구리그

실내 스포츠 경기의 왕자 농구! 하지만 아쉽게도 지금은 프로농구 시즌이 아니죠. 하지만 그에 못지않은 색다른 농구가 개막을 앞두고 있습니다. 바로 휠체어농구리그! 비장애인들에게는 다소 낯설지만 여느 스포츠 못지 않게 역동적인 경기입니다. 휠체어 위에서 빠르게 코트를 누비는 선수들을 보고 있노라면 끈덕지게 남은 마지막 더위도 금세 털어낼 수 있을 겁니다.

참가 구단은 총 5팀! 오는 9월 7일 금요일 서울 장충체육관에서 열릴 개막식을 시작으로 석달간 33경기를 소화하게 됩니다. 게다가 이 모든 경기는 무료로 관람할 있다는 사실! 서울, 고양, 남양주, 대구, 수원, 제주 등 전국 주요 경기장에서 진행될 예정이니 가까운 경기장에 방문해 색다른 스포츠의 재미를 발견해보는 건 어떨까요?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http://www.kwbl.or.kr/)를 참조하세요!

사진출처 : 용인 에코어드벤처 홈페이지

▶ 용인자연휴양림 에코어드벤처

시원한 숲에서 짜릿함 모험을 즐길 수 있는 용인자연휴양림 에코어드벤처! 나무 사이에 설치된 흔들다리, 짚와이어 등 다양한 연령대가 함께 즐길 수 있는 모험놀이시설입니다. 공기 좋은 자연휴양림 내에 난이도별로 3개의 코스가 준비되어 있는데요. 통나무 다리를 건너거나 외줄을 타기도 하면서 평소에 접하기 힘든 모험을 즐길 수 있습니다. 아이들에게는 원숭이코스와 침팬지 코스가 적당하고, 성인이나 청소년은 난이도가 높은 킹콩코스나 짚와이어에 도전해볼만 하답니다.

모든 코스는 안전교육을 받은 후 헬멧 등 안전장구를 갖추어 진행되고 한 코스에 평균 20~40분이 소요됩니다. 원숭이 코스와 침팬지 코스는 각각 1만 원, 킹콩코스는 1만 4천 원. 코스별로 나이, 키 등 제한이 있고 주말에는 예약제로 운영하니 반드시 미리 홈페이지(http://yongineco.co.kr)를 확인하세요!

 

2. 고즈넉한 도심의 밤 '궁(宮)성(城) 야간개장'
 

사진출처 : Getty Images

▶ 덕수궁 야간개방

서울시내 고궁 야간개장은 매년 더해지는 인기에 티켓을 구하기가 쉽지 않은데요. 상시 야간개방을 실시하고 있는 궁궐이 있습니다. 바로 덕수궁! 휴궁일(매주 월요일)을 제외하고 매일 저녁 9시까지 궁궐 관람이 가능합니다. 특히 다른 궁궐과는 달리 석조전, 중명전 등 다양한 근대 건축물이 자리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담 너머에는 서울시청, 플라자호텔 등 도심 풍광이 펼쳐져 아주 독특하고 아름다운 야경을 자아냅니다.

마지막 입장은 저녁 8시. 관람요금은 성인 1,000원, 18세 이하 500원으로 부담 없지만 한복을 입고 가면 무료 입장이 가능하니 기분을 한 번 내보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http://www.deoksugung.go.kr/)를 참조하세요!

 

사진출처 : 경기관광포털 홈페이지

▶ 행주산성 달빛야행 2018

시내 궁궐만 야경을 자랑하는 게 아니라는 사실! 서울에서 가까운 경기도 고양시 행주산성은 오는 8월 31일부터 9월 9일까지 '행주산성 달빛야행'을 진행합니다. '야시시(夜視視)한 문화유적지 이야기’를 테마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는 화려한 스토리텔링으로 문화재를 조망하는 일루미네이션 빛축제와 뉴미디어쇼, 달빛체험과 퓨전 국악공연 등을 즐길 수 있는 달빛 야행 체험 등이 화려하게 펼쳐집니다. 물론 산성 입구에 위치한 먹거리촌에서 즐기는 푸짐한 저녁도 놓칠 수 없겠죠?

일정은 8월 31일부터 9월 9일까지(9/3~6일 휴관). 오후 6시부터 선착순으로 무료입장.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https://goo.gl/uFdNtN)를 참조하세요!

 

3. 재미와 정이 넘치는 곳 '야시장'
 

사진출처 : 부평깡통시장 홈페이지

▶ 부산 부평 깡통 야시장

2013년 우리나라 최초의 상설 야시장, 부산 부평 깡통시장! 국제시장, 자갈치시장과 함께 부산 시장투어의 3대장으로 꼽힙니다. 이가네 떡볶이, 거인통닭, 씨앗호떡 등 지역색 넘치는 맛깔난 음식들이 여행자들의 발길을 붙잡습니다. 점포위치 및 각종 정보는 홈페이지(http://bupyeong-market.com/) 참조!
 

▶ 광주 1913 송정역야시장

무려 100년이 넘는 역사를 간직한 송정역시장! 옛 정취를 갈구하는 젊은이들이 모여들어 길고 긴 전통 위에 청춘의 재기발랄함을 더한 재미있는 시장입니다. 리모델링을 거친 후 레트로한 감성과 젊음이 어우러진 인스타의 명소로 떠올랐답니다. 송정역 앞이라 접근성도 좋은 건 물론이고요. 시장 위치 및 각종 정보는 홈페이지(https://goo.gl/FWh8UM) 참조!

 

4. 신난다~ 재미난다~ '페스티벌'
 

사진출처 : 송도 맥주축제 보도자료

▶ 송도 맥주축제 2018

여름밤엔 역시 '맥주'라는 사람은 주목! 젊디 젊고 핫하디 핫한 '송도 맥주축제 2018'이 오는 9월 1일 토요일까지 인천 송도 달빛 축제 공원에서 펼쳐집니다. 아시아 최대 규모의 무대와 동시에 3만 명을 수용할 수 있는 행사장에서 가장 맛있는 맥주와 먹거리, 가장 즐거운 라이브 콘서트와 불꽃놀이, EDM 파티가 쉴새 없이 펼쳐집니다. 이번 토요일이 마지막 기회이니 꼭 놓치지 마세요.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http://www.songdobeer.com) 참조!
 

사진출처 : 남산 한국의 맛 축제 홈페이지

▶ 남산 한국의 맛 축제

전통과 현대가 어우러져 매혹적인 모습을 자랑하는 남산 한옥마을에서 오는 13일부터 나흘간 '남산 한국의 맛' 축제가 펼쳐집니다. 한식의 다양한 매력을 선보이기 위해 마련된 이번 행사에서는 북한요리를 비롯해 창조적으로 해석한 한식을 맛볼 수 있는 '셰프 마켓', 한식에 대한 새로운 인사이트를 줄 '셰프 토크콘서트', '서울국제 요리대회' 등은 물론 다채로운 공연과 체험프로그램이 펼쳐질 예정입니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http://www.namsantasteofkorea.com)를 확인하세요!

 

그리고, 하나 더!

유진가족을 위해 준비한 특별한 기회! 유진에버가 축제 티켓을 쏩니다. 본인의 [이름/소속법인/휴대전화번호]유진에버(1688-7839)에 문자로 보내주세요. 선착순 10분께 '한국의 맛 축제' 티켓을 2장씩 드립니다. 접수는 8월 31일 금요일 18시까지 단 이틀만! 지금 응모하세요 :)

※ 행사기간 내 자유롭게 입장 가능, 식음료 쿠폰 포함.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