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현재위치

    [ TIP TIME ]
  • 입력 2024.03.29 10:38

알뜰한 장보기, “참가격”에서 해결!

참가격 포털에서 주변 최저가 알아보자

 얼마전 점심 가격을 아끼고 캐시백 혜택까지 받을 수 있는 ‘착한가격업소’를 함께 확인했었는데요. 오늘 TIP TIME에서는 외식과 함께, 주변 마트의 시세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는 ‘참가격’이라는 사이트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참가격’은 한국소비자원이 신뢰할 수 있는 가격정보를 제공하고자 만든 포털사이트 (https://www.price.go.kr/)입니다! 전체 500여개 판매점의 158개 품목, 540개 상품의 판매가격을 격주 조사하여 소비자에게 제공하고 있는데요.

출처: 한국소비자원 참가격
출처: 한국소비자원 참가격

별도의 회원가입이 필요 없이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생필품과 더불어, 공공요금, 외식비, 학원비, 비급여진료비 등에 대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각설하고, 가장 싼 주변 매장를 보는 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1. 알뜰하게 장보는 법

꾸준히 장을 보는 경우가 아니라면, 종종 내가 사는 제품이 얼마나 싼건지, 다른 곳을 얼마나 싼지 궁금한 경우가 많으셨을 텐데요. ‘참가격’ 포털 위의 메뉴 속 ‘품물별 가격정보’로 이런 고민을 해결할 수 있습니다!

품목별가격정보 클릭!(출처: 한국소비자원 참가격)
품목별가격정보 클릭!(출처: 한국소비자원 참가격)

품목별 가격정보를 클릭한 후, 필요한 물품을 리스트에서 찾고 검색하면 됩니다. 저는 모든 식탁의 필수품인 계란의 내 주변 최저가를 찾아보겠습니다. 하나 팁이 있다면, 특별시, 광역시 및 도까지의 분류만이 가능하므로, 검색시 ‘200개씩’ 조회하여 ‘최저가’ 기준으로 정렬 후, Ctrl+F 기능을 통해 지역명을 입력하시면 더 쉽게 비교가 가능합니다! 

출처: 한국소비자원 참가격
출처: 한국소비자원 참가격
일산에서 계란이 싼 곳이다.
일산에서 계란이 싼 곳이다.

전국 평균가를 체크할 수 있어서 더욱 합리적인 소비가 가능할 것 같네요! 이외에도 ‘장바구니 가격비교’, ‘생필품할인정보’ 등의 기능도 있으니 함께 활용하세요!


2. 학원/교습비 확인하기 

가계의 큰 비중을 차지하는 교육비! 학원의 수강료가 얼마인지 ‘참가격’ 포털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위 카테고리에서 '학원/교습비'를 클릭하면, 전국 교육청을 선택하는 창이 나타나는데요. 거주하는 지역의 교육청을 선택하시고 나타나는 교육청 포털에서 가격 정보를 확인하고 싶은 학원명을 입력하시면 됩니다! 

오늘은 생활과 관련된 다양한 분야의 가격정보를 알아볼 수 있는 한국소비자원의 ‘참가격’ 포털을 알아봤는데요. 오르는 물가, 현명한 소비로 극복해 나갑시다!

저작권자 © 유진에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보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UPDATED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