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현재위치

    [ 그룹 ]
  • 입력 2023.12.26 08:42

유진 온라인 나눔 바자회 ‘착한경매’, 작년보다 기부금 늘었다

작년 대비 기부물품 접수건수 87%, 경매참여자 60%, 기부금 23% 증가
유진 고유 기부문화로 자리잡으며 내년 10주년 맞아

유진이 최근 자사 유튜브 채널 ‘유진에버TV’ 라이브 방송에서 임직원이 내놓은 중고물품 경매 수익금을 기부하는 착한경매 행사를 진행했다.
유진이 최근 자사 유튜브 채널 ‘유진에버TV’ 라이브 방송에서 임직원이 내놓은 중고물품 경매 수익금을 기부하는 착한경매 행사를 진행했다.

유진은 소외된 이웃을 돕기 위해 매년 진행하는 사내 온라인 나눔 바자회 ‘착한경매’ 행사를 성황리에 마쳤다.

유진 온라인 사보 ‘유진에버’에서 매년 말 진행하는 착한경매는 임직원들이 소장한 물품을 사내경매를 통해 판매하고 판매금액의 40% 이상을 기부하는 나눔행사다. 물품을 제공한 임직원은 자신의 명의로 사랑의열매 ‘희망2024나눔캠페인’에 기부한다.

2015년 시작돼 올해 9회째를 맞은 착한경매는 여느 해보다 호응이 뜨거웠다. 유진기업, 동양, 유진투자증권, 유진로지스틱스, 유진홈센터, 유진한일합섬 등 그룹 계열사 임직원 1천여 명이 참여했다.

지난해와 비교해 기부물품 접수건수는 87% 증가했으며, 경매참여자는 60% 가까이 늘었다. 그룹 유튜브 채널 ‘유진에버TV’ 라이브 방송을 통해 진행된 ‘라이브 경매’의 경우는 시청자가 전년 대비 20% 늘었다.

기부총액 또한 역대 최고를 기록했다. 올해는 총 98개 물품이 착한경매를 통해 낙찰되었으며 기부금은 약 280만원으로 작년 대비 23%가 늘었다. 행사 시작 이래 가장 많은 금액이다. 2015년부터 현재까지 500여 개의 물품을 판매했으며, 누적 기부금액은 1,350만원에 달한다.

올해 기부물품은 골프모자, 골프클럽, 텐트, 캠핑의자, 자전거, 드론 등 스포츠/레저용품이 전체 품목의 절반 가량을 차지했다. 엔드 코로나에 따른 일상회복이 이뤄지면서 야외 활동이 많아짐에 따라 관련 물품 거래도 늘어난 것으로 풀이된다.

유진 관계자는 “유진 구성원들의 작은 정성으로 나눔을 실천하는 착한경매는 해를 거듭하며 그룹의 기부문화로 정착하고 있다”며 “내년 행사 10주년을 맞이한 만큼, 임직원들이 더 많이 참여하고 기부금액도 늘릴 수 있는 방안을 고민하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유진에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보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UPDATED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