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현재위치

    [ TIP TIME ]
  • 입력 2022.06.08 08:28

6월은 “여행 가는 달”

문체부, 관광공사 6월 한달 간 여행 장려 캠페인 실시
KTX 50%, 숙박료 5만원, 유원지 및 휴양지 할인권 등 다수 혜택 제공

거리두기가 해제된 지 한 달이 조금 넘어가고 있습니다. 마스크는 그대로 쓰고 있지만, 잃어버렸던 일상들이 하나 둘씩 돌아오고 있는데요. 그 중에서도 다시금 여행을 갈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기쁨이 아닐까 싶습니다.

정부에서도 여행을 통한 일상회복을 장려하기 위해 6월 2일부터 6월 30일까지 한 달 간 ‘2022 여행 가는 달’ 캠페인을 시작했습니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손잡고 진행하는 이번 캠페인은 ‘회복’의 의미를 담아 ‘여행으로 재생하기’를 주제로 진행된다고 합니다. 이에 맞춰 교통, 숙박, 놀거리 할인 등 다채롭고 풍성한 혜택과 이벤트들이 준비되어 있는데요.

1. 교통 할인 혜택

교통부문에서는 KTX와 5개 관광열차의 요금이 최대 50%까지 할인된다고 합니다. 관광열차의 경우에는 단순 프로모션으로 50%할인이 제공되며, KTX의 경우 숙박권이나 입장권 등 여행상품과의 결합구매 시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레츠코레일 웹사이트를 방문하여 지역별 추천 여행상품을 구매하거나 및 철도제휴 온라인 여행사(야놀자, 웹투어, 무브, 와그, 마실 등)를 이용하여 여행 상품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추가로 렌터카, 항공, 시티투어버스 등도 할인 이벤트가 진행 중이니 ‘대한민국 구석구석’ 웹페이지에서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2. 숙박 할인 혜택

교통과 더불어 숙박부문에서도 다양한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있는데요. 우선 첫째로, 7만원 초과 숙박상품을 예약 시 받을 수 있는 지역별 할인권이 있습니다. 신청기간과 지역에 따라 5만원 및 3만원의 할인권을 발급하고 있으니, 꼭 여행 기간과 여행 지역을 확인하셨다가 혜택 챙기시길 바라겠습니다. 추가로, 산불피해지역에서 숙박시 제공하는 3만원 할인권과 한국관광 품질인증 숙박업소를 이용하면 숙박료의 50%(최대 5만원)를 할인해주는 행사도 진행 중입니다.

3. 놀거리 할인 혜택

놀거리 혜택들 또한 굉장히 많은데요. 우선은 전국 유원지를 할인가로 즐길 수 있는 이벤트가 있습니다. 지정된 온라인 사이트를 통해 예매를 하는 경우, 롯데월드나 에버랜드를 비롯한 전국의 유원지와 휴양지를 최대 15,000원 할인 받을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네이버 플레이스를 이용하여 캠핑장 예약 시 10,000원을 할인 받을 수 있는 혜택과 지역별 랜드마크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할인 및 행사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이상으로, 정부에서 추진하는 여행 장려 캠페인 '여행 가는 달'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대한민국 구석구석 웹사이트에서 모든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으니, 6월 중 여행 계획이 있으신 분들은 웹사이트 한번 방문하시어 빠짐없이 혜택들을 누리시길 바랍니다!

저작권자 © 유진에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보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UPDATED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