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현재위치

    [ TIP TIME ]
  • 입력 2020.05.29 17:27

6월 1일부터 마스크 5부제 폐지

평일, 주말 구분 없이 원하는 요일에 마스크 3개 구매 가능
식약처, 공적 마스크 제도 개선 조치 발표

 유진가족 여러분! 앞으로 마스크 구매가 원활 해집니다. 식약처에서 출생연도에 따라 정해진 요일에 마스크를 구매하는 공적 마스크 5부제가 6월 1일부터 폐지된다고 밝혔습니다. 앞으론 평일·주말 상관없이 언제든 일주일에 1인당 공적 마스크 3개 구매가 가능합니다. 구매 시 신분증 확인절차는 유효하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마스크 수요 안정과 생산량의 증대로 수급 상황이 원활해짐에 따라 마스크 제도 개선방안이 마련됐습니다. 원활한 마스크 구매를 위해 아래 그림 내용을 반드시 기억해두기 바랍니다. 

 

출처 : 식약처

또한, 식약처는 '숨쉬기 편한' 수술용(덴탈) 마스크 생산량을 2배 이상 확대합니다. 이는 대부분 의료기관에 공급되는 마스크를 더위에 대비해 민간부문으로 유통을 늘리기 위해서 입니다. 일상생활에서 장시간 착용할 수 있는 일명 '일반인 덴탈마스크'인 비말 차단용 마스크1) 유형에 대한 신규개발에 적극 지원할 예정입니다. 뜨거운 여름 날씨에 마스크 착용이 원활해지겠죠?

1) '비말 차단용 마스크' : 여름철에 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일반인용 마스크로 침방울(비말)을 차단해 감염 예방 효과가 있으면서도 가볍고 통기성이 있는 마스크 

코로나19 신규 확진자가 증가 되면서 마스크 착용이 더욱 중요해지고 있습니다! 유진가족은 개선된 공적 마스크 제도를 기억해 6월 1일부터 마스크 구매에 착오가 없길 바랍니다. 

 

저작권자 © 유진에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보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UPDATED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