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현재위치

    [ TIP TIME ]
  • 입력 2020.02.28 12:38

구글, 3월부터 IE 지원중단

3월부터 인터넷 익스플로러로는 유튜브 '유진에버TV' 콘텐츠 볼 수 없어
그룹웨어는 크롬, 엣지로 접속하는 것을 추천

구글이 다음 달 1일부터 유튜브 최신 버전만 서비스 하기로 하면서 MS(마이크로소픝트)의 옛 버전 브라우저인 IE(인터넷 익스플로러)에 지원을 중단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런 구글의 정책 변경에 따라 구글 크롬, MS 엣지, 모질라 파이어폭스, 오페라, 네이버 웨일 등 자동업데이트 되는 웹브라우저에서만 유튜브 콘텐츠가 시청이 가능합니다.

유진에버TV는 2월부터 서비스를 시작했는데요. 현재 그룹웨어에서 노출되는 유진에버 기사를 클릭하면 바로 볼 수 있었던 ‘팀장의 도전’, ‘전국유진자랑’ 등의 유진에버TV 콘텐츠가 3월부터는 다른 웹브라우저를 사용해야만 볼 수 있게 됩니다.

그렇다면 편하게 유진에버TV의 콘텐츠를 볼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이 있을까요?

유진에버에서 테스트해본 결과(노츠 기반 제작된 그룹웨어 사용계열사만 해당) 구글 크롬, MS 엣지 브라우저에서도 그룹웨어 접속은 되고 있습니다. 다만 구글 크롬의 경우 부수적인 ERP시스템이 작동이 되지 않지만 MS 엣지의 경우 일부 ERP시스템은 사용이 가능합니다.

그룹웨어 메인 화면은 크롬 등으로 접속해 사용하고 ERP시스템을 사용할 때는 IE를 쓰는 방식을 사용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오랫동안 인터넷 익스플로러에 익숙해지신 분들이라면 이번 기회에 미리미리 다른 웹브라우저에 적응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유진가족여러분의 스마트한 선택을 기대합니다!

저작권자 © 유진에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보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UPDATED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