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현재위치

    [ TIP TIME ]
  • 입력 2020.02.04 09:46

즐겨먹는 소포장 견과류, 어떤 브랜드가 좋을까?

한국소비자원, 12개 소포장 견과류 품질, 안전 검사 실시
건강 간식으로 좋은 하루 한 봉지 견과류

자연이 선물한 건강 알약이라는 견과류! 유진가족여러분은 얼마나 드시고 계신가요? 최근 소포장 견과류가 다양한 종류로 나와있는데요. 유진에버에서 어떤 브랜드가 좋은지 알아봤습니다.

소포장 견과류는 식이섬유와 무기질이 풍부하고 나트륨 함량이 낮고 심혈관 질환에 좋은 불포화지방산도 다량 들어있어 건강한 간식으로 많은 분들이 찾는 제품입니다.

한국소비자원은 지난 3일 시중에서 많이 팔리는 12개 소포장 제품의 품질을 분석한 결과 품질, 안정성, 표시 적합성 등에서 모든 제품이 안전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습니다. 또한, 소포장 견과류 한 봉지에는 아몬드, 호두, 캐슈넛, 건조 과일 등 ~7가지 원재료가 들어 있는데 견과류 제품 중 아몬드가 많이 들어있는 제품일수록 불포화지방과 마그네슘 함량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조사대상 제품 1봉지당 영양성분 중 식이섬유 함량은 평균 16%, 무기질 중 마그네슘 함량은 평균 11%로 다른 영양성분에 비해 상대적으로 높은 수준으로 나타났습니다.

식이섬유 함량이 높은 하루견과 제품은 1봉지를 모두 먹을 경우 1일 영양성분 기준치 중 36%까지 섭취가 가능하고 잇츠리얼넛츠 하루건강견과는 한 봉지로 1일 영양성분 기준치의 18%까지 섭취할 수 있습니다.

1봉지당 평균 지방함량은 8g으로 1일 영양성분기준치(54g) 중 15%로 다른 영양성분에 비해 다소 높지만 지방 중 건강에 유익한 불포화지방이 대부분을 차지합니다. 특히 불포화지방 함량이 높은 제품은 잇츠리얼넛츠 하루건강견과와 하루견과로 두 제품 모두 9g을 함유하고 있었습니다.

1일 평균열량은 117kcal로 1일 에너지 필요량(200kcal) 대비 6%수준이며 평균 탄수화물 함량은 2%로 1일 영양성분 기준치보다 낮게 조사됐습니다.

한국소비자원은 조사대상 제품별 원재료 종류와 구성비에 차이가 있으니 개인별 기호에 따라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바람직하며 한 번에 다량 구매하여 보관하는 것보다 소량씩 구매하여 섭취하면 보다 신선한 제품을 섭취할 수 있다고 권장하고 있습니다.

유진가족여러분~! 건강한 간식이라도 많이 먹으면 되려 독이 될 수 있으니 하루 한 봉지씩만 드시면서 건강 챙기세요~!

소포장 견과류 종합평가표(자료제공 : 한국소비자원)

 

저작권자 © 유진에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보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UPDATED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