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현재위치

    [ TIP TIME ]
  • 입력 2020.01.29 15:55

신종코로나 예방을 위해 올바른 마스크 선택이 중요

차단율도 중요하지만 장시간 착용시에는 호흡도 고려
차단율은 KF94, 장시간 착용시 KF80이 효과적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예방을 위한 핵심 적인 아이템이 마스크입니다. 하지만 시중에 파는 마스크 중 어떤 것이 좋은 마스크인지 잘 모르는 경우가 많은데요. 유진에버에서 자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마스크는 식약처 인증 보건 마스크를 착용해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마스크 포장에 ‘KFOO’으로 표기됩니다. KF(Korea Filter)뒤에 숫자가 있는데 이 숫자는 미세입자 차단율(퍼센트)을 의미합니다.

일반적으로 KF80, KF86, KF94 제품이 시중에 많이 팔리고 있습니다. 최근 차단율이 높은 KF94 제품이 품귀현상을 나타내고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숫자가 높을수록 차단율은 높지만 숨쉬기는 불편합니다. 실제로 KF94는 어린이나 임산부, 노인이 착용하면 답답해서 장시간 착용할 수 없다는 것이 전문가들의 설명입니다.

의료계에서는 의심증상자이거나 새로운 사람들과 계속 접촉해야하는 상황이라면 KF94 제품의 착용이 필요하지만 일반 시민의 예방차원이라면 차단율이 높은 KF94보다 오랜 시간 착용해도 호흡이 편한 KF80이 더 효과적이라고 강조합니다.

또한 마스크 차단율 선택보다 중요한 것은 마스크를 제대로 착용하는 것이라고 합니다. 마스크로 코와 입 부분을 다 덮고 밀착시켜 누설되는 곳이 없도록 착용하는 것이 핵심입니다.

그리고 일회용 마스크를 기준으로 외출 시 한 번 사용하고 실내에 들어와서 벗었다면 재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하나의 마스크를 특정 시간 이내로만 사용해야 한다는 권장 기준은 특별히 없지만 한 번 착용한 이후 재사용 시 성능이 떨어지기 때문에 새 것으로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저작권자 © 유진에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보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UPDATED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