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현재위치

    [ 유진 NOW ]
  • 입력 2019.12.10 13:37

왜! 나만 당첨이 안되니!

유진에버 이벤트 당첨되는 법

최근 진행한 ‘2019 유진에버 만족도 조사’ 결과에 따르면 ‘2019년 이벤트를 참여하면서 불만인 점’ 1위가 ‘매번 해도 당첨이 안 된다(43.57%)’ 였습니다. 담당자는 2위인 ‘이벤트에 딱히 불만이 없다(42.37%)’의 응답에 감사하면서도 1위 결과에 안타까운 생각이 들어 유진에버 이벤트 당첨에 대한 노하우를 알려드립니다.

유진에버에서는 지난 2016년 12월 7일 ‘유진에버 이벤트 추첨방식은 어떻게?’(기사바로가기(클릭))라는 기사로 이벤트 당첨 룰을 소개해드린 적이 있습니다. 본 기사와 함께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단순참여보다는 미션수행이 당첨확률이 높다!

유진에버 이벤트는 크게 세가지로 분류됩니다. 첫 번째는 가장 많이 하는 단순참여형, 두 번째는 상품을 직접 선택하는 전략선택형, 세 번째는 미션수행형입니다. 2019년 이벤트 표를 보시면 한눈에 알아볼 수 있습니다.

2019년 유진에버에서 기획한 이벤트 리스트

유진에버에서 기획한 이벤트는 18개이고 단순참여형은 8개(44.4%), 미션수행형은 7개(38.9%), 전략선택형은 3개(16.7%) 입니다. 달리 말하면 100%운에 맡기는 이벤트는 전체 이벤트 중 44.4%, 내 의지가 반영되어 당첨확률을 높일 수 있는 이벤트가 55.6%라는 말입니다.

실제로 이벤트에 자주 당첨되는 사람들의 대다수는 단순참여형보다는 미션수행형이나 전략선택형에서 많이 보이는 편입니다. 사진을 찍어 보내거나 수기를 작성하는 것 위주의 참여형 이벤트를 노려보시면 높은 확률로 당첨된다는 사실을 체험하실 수 있습니다.

▣ 이벤트에 당첨되려면? 참여를 해야 한다!

단순참여형 이벤트의 추첨 방식은 총 참여인원에서 각 계열사 별 참여율에 따라 인원을 뽑습니다. 가장 최근에 진행한 ‘유진에버 만족도 조사’로 예를 든 표를 보시면 쉽게 이해가 가실 겁니다. 물론 이번 이벤트는 전략선택형이었으니 예시로만 참고하세요.

추첨 대상자 현황(예시)

단순참여형에서 추출인원은 ‘총 당첨인원 x 참여율’로 결정하며 소수점 1자리에서 반올림합니다. 그리고 참여율 1%미만 계열사는 모아서 한번에 추첨을 합니다. 전체 당첨확률에서 각 계열사 당첨확률이 ±2%를 넘지 않도록 조정하고 있으며 1%미만 계열사 집단은 약간의 배려를 하고 있습니다.

결국 우리 계열사가 참여를 많이 하면 내가 이벤트에 당첨될 확률이 올라간다는 이야기 입니다. 실제로 유진기업, 유진저축은행, 유진ITS는 총인원수 대비 참여율(이벤트참여자/계열사 인원수)이 높아 상품을 받아가는 인원이 많습니다.

▣ 이벤트 의도를 파악하면 당첨이 쉬워진다!

단순 설문조사의 경우 설문에 성실히 응답하면 끝이지만 미션수행형의 경우 이벤트 페이지에 적힌 내용을 꼼꼼하게 읽어보면 당첨확률이 올라간다는 사실을 알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팀원들과 봄꽃 사진을 찍는데 재미있는 컨셉이나 포즈를 잡으면 뽑힐 확률이 올라간다는 문구가 있다면 반드시 그 미션에 맞게 실행하시기 바랍니다. 당첨확률이 높아지는 놀라운 경험을 하실 수 있습니다.

착한경매의 경우 물품을 제공하는 사람이나 물품을 구매하는 사람이나 모두 윈윈하는 이벤트입니다. 실제로 양쪽에 모든 리워드를 주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실제 참여인원은 800명 정도였습니다. 일반 이벤트보다 참여율이 저조합니다. 하지만 전략적으로 미션을 수행해 5~6개의 상품을 받은 유진가족도 있다는 걸 잊지마세요!

유진에버 담당자로서 2020년에는 더욱 즐겁고 행복한 직장생활을 위해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하도록 하겠습니다. 유진가족여러분도 유진에버에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그리고 아직 2019년 유진에버 어워드가 남아있다는 것을 잊지마세요!

 

저작권자 © 유진에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보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UPDATED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