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현재위치

    [ TIP TIME ]
  • 입력 2019.09.06 09:06

태풍 발생 시 국민행동요령

제13호 태풍 ‘링링’ 전국 영향권

기상청에 따르면 ‘링링’은 6일 오전7시 현재 일본 오키나와 북서쪽에서 시속 20~30km로 북쪽으로 이동하고 있습니다.

중심 부근 최대 풍속이 초속 47m(시속 169km)에 달하며 최강급 태풍으로 기록에 남을 제13호 ‘링링’의 영향으로 우리나라 섬 지방에는 초속 55m(시속200km) 이상의 매우 강한 바람이 부는 곳도 있겠다고 기상청이 경고하고 있습니다.

북태평양 가장자리에 있는 주변 기압계에서 강한 남풍의 영향을 받아 서해로 빠르게 북진할 것으로 예상되는 태풍 ‘링링’은 6일 오후 제주도, 6일 남 남부지방, 7일 중부지방으로 북상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어 많은 피해가 우려됩니다.

6일 오전9시 기상특보현황(출처 : 기상청 홈페이지)

국민재난안전포털은 태풍에 대비 해 ‘태풍 발생 시 국민행동요령’에 대해 안내하고 있습니다. 먼저 ‘태풍 예보시’ 핵심 행동요령은 TV, 라디오, 스마트폰 등에서 태풍이 예보된 때에는 거주 지역에 영향을 주는 시기를 미리 파악해 이웃과 공유하고 어떻게 대피할지 생각하고 가족이나 주변에 있는 사람들과 함께 조치를 취하기를 당부하고 있습니다.

태풍 특보 중에는 이웃과 함께 신속히 안전한 곳으로 대피하고 외출을 삼가하며 이웃이나 가족에게 연락해 안전여부를 확인하고 위험상황을 알려주고 태풍이 지나간 후에는 이웃들과 함께 피해 상황을 확인하고 가까운 행정복지센터 등에 피해를 신고해 보수, 보강을 할 것을 당부했습니다.

태풍 발생 시 주요 국민 행동요령은 아래와 같습니다.

▷자주 물에 잠기는 지역, 산사태 위험지역 등의 위험한 곳은 피하고 안전한 곳으로 대피합니다.

▷실내에서는 문과 창문을 닫고, 외출을 하지 않고 TV, 라디오, 인터넷 등을 통해 기상상황을 확인합니다.

▷개울가, 하천변, 해안가 등 침수 위험지역은 급류에 휩쓸릴 수 있으니 가까이 가지 않습니다.

▷산과 계곡의 등산객은 계곡이나 비탈면 가까이 가지 않고 안전한 곳으로 대피합니다.

▷공사자재가 넘어질 수 있으니 공사장 근처에 가까이 가지 않습니다.

▷농촌에서는 논둑이나 물꼬의 점검을 위해 나가지 않습니다.

자세한 태풍 국민행동요령은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국민배난안전포털 태풍 국민행동요령 매뉴얼(클릭)

저작권자 © 유진에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보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UPDATED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