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인터뷰]업무에 대한 열정으로 키워가는 나의 부가가치

유진투자증권 대구지점 윤석환 사원

유진인의 부가가치를 찾기 위해 만나는 세 번째 시간입니다. 유진투자증권 대구지점의 막내인 윤석환 사원의 부가가치는 무엇인지 지금부터 알아보겠습니다.

유진투자증권 대구지점 윤석환 사원

Q> 본인의 소개와 소속부서의 업무소개를 부탁드립니다.

유진가족 여러분 안녕하세요! 유진투자증권 대구지점에 근무하는 윤석환이라고 합니다. 저는 2016년 12월 입사해 대구지점에서 3년째 근무 중입니다.

증권사의 지점은 고객과 직원간의 접점이자 얼굴을 마주할 수 있는 유일한 곳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런 접점에서 증권사 프라이빗뱅커(PB)로 일하며 고객의 자산을 주식, 채권, 펀드 등에 투자해 고수익을 얻을 수 있도록 다방면으로 고민하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Q> 유진에 입사 후 본인의 삶에 대한 부가가치는 무엇이 있을까요?

유진에 입사하고 행복한 삶에 대한 동경이 현실로 나타났습니다. 가족과 행복하게 하고 싶은 것들을 하고 살아가고 있는 것이 가장 큰 부가가치라고 생각됩니다. 그리고 입사 후 동료가 아닌 가족 같은 회사 선배님들을 알게 된 것 역시 유진에 입사했기에 얻을 수 있는 큰 부가가치라고 생각됩니다.

2년전 집안에 좋지 않은 일이 있었을 때 회사의 동료와 선배님들의 도움으로 잘 헤쳐나갈 수 있었습니다. 특히 지점식구들이 큰 힘이 되었던 것 같습니다. 당시 느낀 감사함을 앞으로 회사생활을 해나가면서 갚아나가면서 더욱 큰 동료애를 키워 더 큰 부가가치를 창출하고자 합니다.

그리고 선배들의 인맥을 넓히라는 조언 덕에 배드민턴, 당구 동호회도 가입해 운동도 하고 인맥도 넓히고 있습니다. 그리고 봉사활동도 틈틈이 하면서 사회적 책임도 다하고 있습니다.

Q> 팀 업무에 있어 내가 창출한 부가가치는 무엇이 있을까요?

지점의 막내이고 기라성 같은 선배님들이 많아 뭔가를 내세우기가 마땅치 않습니다. 그저 개인적 업무에도 충실히 하고 있지만 뒤에서 다른 동료들과 선배님들의 사소한 부분이나마 도움을 드리려고 노력합니다. 제가 젊은 편이라 최신 디지털 디바이스나 컴퓨터 관련된 부분에 있어서는 도움이 많이 되어드리고자 역할을 해드리고 있습니다.

그리고 지점에서 동료들이 업무를 효율적으로 할 수 있도록 지점 내 사소한 업무들을 먼저 처리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뒤에서 업무를 지원하는 것이 업무에 있어 부가가치라면 부가가치일까요?(웃음)

Q> 향후 본인이나 회사의 부가가치 창출을 위해 본인이 계획하고 있는 자기개발은?

업무를 하면 할수록 몰랐던 부분에 대해 더 알아보게 됩니다. 그리고 운용해보고 상품도 많이 생겨나네요. 그렇게 몰입하다 보니 자격증이 필요하겠다 싶었습니다. 결국 ‘투자자산운용사’ 자격증을 얼마 전 취득할 수 있었습니다. ‘랩’ 상품을 운용하려면 필요한 자격증이라 열심히 공부했습니다. 입사해서 업무에 필요하겠다 생각되어 취득한 자격증이 어느새 4개나 되네요. 이렇게 자격증 획득을 통해 다양한 상품 운용으로 고객층을 더 늘려볼 계획입니다.

그리고 평소 배우고 싶었던 골프도 배워보고 싶습니다. 입사해서 새로운 사람을 만나는 것이 좋아졌습니다. 골프 역시 인맥을 늘리는 효율적인 방안이 되지 않을까 싶어서 배우고 싶습니다.

Q>회사를 위해 내가 할 수 있는 것은 무엇이 있을까요?

회사를 위해 제가 할 수 있는 가장 최선은 수익창출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회사의 부가가치가 늘어나는 것은 결국 이익이 늘어나는 것이라 생각됩니다. 그러려면 수익창출이 많아야 하겠죠? 지점에 오시는 개인손님은 기본이고 외부에서 영업을 시작하고 법인영업도 해서 수익원을 다변화해 신규 수익을 창출하는 것이 제가 회사를 위해 하고 싶고 할 수 있는 일이라 생각됩니다.

Q> 본인의 부가가치 향상을 위해 회사에 바라고 싶은 것은?

입사 초기에는 이런저런 회사에서 해줬으면 하는 것들이 많았습니다. 매번 부족하고 좋지 않은 부분만 바라봤던 것 같습니다. 하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회사라는 버팀목이 있어 내가 업무로나 개인적으로나 부가가치를 만들어 낼 수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회사에 뭔가를 바라기보다 지금처럼 열심히 업무에 몰두 할 수 있는 환경을 유지하고 새로운 업무환경을 만들어 더욱 많은 부가가치를 만든다면 회사도 피드백이 있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회사와 직원이 힘들 때 서로 힘이 되어 줄 수 있는 그런 돈독한 관계가 지속적으로 유지될 수 있도록 하루하루에 열정을 다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유진에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보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UPDATED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