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현재위치

    [ TIP TIME ]
  • 입력 2019.03.27 12:55

나도 한다 해외직구! 초보자를 위한 가이드

'해외 직구'란 해외에서 판매 중인 상품을 소비자가 직접 온라인으로 구매하고 국제 배송을 통해 받아보는 것을 말합니다. 상품을 한국보다 저렴하게 살 수 있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이용하고 있는데요. 익숙하지 않은 해외 쇼핑몰에서 선뜻 상품을 구매 하기엔 쉬운 일이 아닙니다.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초보자를 위한 해외직구 가이드. 유진에버가 소개합니다!


■ 해외 직구의 종류 : 직배송/ 배송대행

직배송 : 직배송은 해외 쇼핑몰에서 물건을 직접 구매하고 배송도 직접 받는 경우를 말합니다. 장점은 상품을 보다 빠르게 받을 수 있다는 것이고 단점은 상대적으로 배송비가 비싸다는 것입니다.

배송대행 : 한국으로 배송을 안 해주는 쇼핑몰이 있습니다. 이 경우 배대지(배송대행지)를 이용하여 물건을 받아야 합니다. 

배대지(배송 대행지)란? 해외 쇼핑몰에서 물품 구매 시 국내까지 배송 안되는 물품을 대신 국내로 보내주는 업체.  


■ 직구 과정 

1. 쇼핑몰을 방문해 가입합니다. 해외 쇼핑몰은 이메일 주소만 있다면 가입이 쉽게 가능하답니다. 

2. 배송대행업체를 선택해 외국 주소를 알아둡니다. 

3. 쇼핑몰에서 주문합니다. (직배송이 아닐 경우, 배송지 주소는 배송대행업체의 주소를 입력합니다.) 

4. 카드 결제(체크아웃) 한 후 주문이 완료되면 가입한 메일로 주문 번호가 옵니다.  

5. 배송대행업체 사이트에 들어가 배송대행 신청서를 작성합니다. (상품 이름, 사이트 URL, 가격, 수량 등을 적어야 합니다.) 

6. 배송이 시작되면 가입한 메일로 운송장 번호가 오는데, 그때 배송대행업체 사이트에 들어가 운송장 번호를 추가로 기입해주세요.

7. 마지막으로 물건이 배송대행업체에 도착하면 배송료를 결제합니다. (배송료는 물품의 무게와 부피에 따라 결정된답니다.) 며칠 후 택배를 받을 수 있어요.
 


■ 주의할 점 

1. 제품 통관 조건과 관세 기준을 살피자! : 가장 실수하기 쉬운 부분이 바로 ‘관부가세’ 입니다. 관부가세란 제품가격이 과세 기준 초과 시 결제 금액의 약 20~25%에 달하는 금액을 납부하는 것을 말합니다. 상세한 내용은 밑에 표를 참조해주세요!

2. 의심스러울 정도로 저렴한 곳에서는 구매하지 말자! : 판매자 정보가 불확실한 쇼핑몰 거래는 위험합니다. 구매후기 등을 통해 신뢰할 사이트인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3. 이용약관을 꼼꼼히 살피자! : 해외 제품은 한국과 달리 청약철회권이 인정되지 않아 단순 변심의 경우 판매자가 취소나 환불을 해주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구매 전 취소수수료나 환불 조건 등에 관한 약관을 꼼꼼히 검토해야 합니다. 

해외직구를 이용하다가 피해가 생겼다면? 1372 한국소비자원 상담센터를 이용하면 됩니다. 유진에버와 함께 알아본 해외직구! 구매 전 꼼꼼히 살펴보고 똑똑한 해외직구 하세요!

 

저작권자 © 유진에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보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UPDATED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