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현재위치

    [ TIP TIME ]
  • 입력 2018.12.13 22:24

삼포적금 막차 타기!

카드수수료 인하정책 여파로 삼포적금을 가입할 카드가 사라지는 지금! 삼포적금 막차타는 방법!

가성비 좋은 여행을 준비하는 유진인이라면 ‘삼포적금’이란 단어를 들어보신 적이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최근 정부의 카드 수수료 인하 정책으로 ‘삼포적금’을 활용할 수 있는 카드들이 모두 단종되어가고 있습니다. 이에 ‘삼포적금’이 ‘무엇인지!’ ‘왜 해야 하는지!’를 긴급하게 안내해드립니다. 해외여행 안 가시는 분이나 패키지를 사랑하시는 분이라면 관심이 없으실 수도 있습니다!

삼포적금은 삼성카드 포인트 구매를 통해 적금을 넣듯이 월 10만원씩 포인트로 전환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렇다면 도대체 삼포적금은 왜 하는 것일까요?

우선 중장거리 노선의 비즈니스 이상 보너스 항공권 발권을 위해 마일리지를 효율적으로 적립하기 위해서입니다. 여기에 인천공항을 허브공항으로 쓰는 대한항공이나 아시아나항공은 ‘편도신공’이란 절세의 신공을 통해 원하는 구간의 비즈니스 티켓과 더불어 편도 2회의 다른 지역 비즈니스 티켓이 생기게 됩니다.

이번편은 삼포적금에 관해서만 집중적으로 다루기에 ‘편도신공’은 다음 편을 기대해 주세요!

삼포적금은 대한항공 마일리지를 적립하기 위해 최적화 되어있습니다.(15원→1마일로 전환효율 높음) 아시아나항공은 더 효율이 좋은 ‘크마 세이브, 더오 바우처’등이 있기 때문에 삼포적금으로 대한항공 마일리지를 적립하는 방법을 중점적으로 다루겠습니다.

1. 삼포적금을 실행하기 위한 준비

① 스마트폰에 하나머니 어플 설치 및 회원가입

② 스마트폰에 OK CASHBAG 어플 설치 및 회원가입

③ 신세계-삼성 체크카드 소지여부 확인(없으면 신규발급)

- 연회비가 없는 신세계 삼성지엔미포인트 체크카드 추천

- 카드에 신세계 마크와 삼성카드 마크 있으면 됨

④ 삼성AMEX 카드 중 아래 카드 소지여부 확인(없으면 빨리 신규발급)

- (구)아멕스그린카드 (2018년 이전 발급자, 현재 발급중인 아멕스그린카드는 안됨)

- 모두투어 투어마일리지 삼성카드(AMEX) / SC제일은행 삼성카드7 V2(AMEX) / 홈플러스 삼성카드7(AMEX) / 새마을금고 삼성카드7(AMEX) / 삼성카드7+ V2(AMEX)

※ 상기카드까지는 다 신규발급 중단, 현재 보유하고 있다면 자신의 선택에 칭찬을 해주세요!

- 전자랜드 삼성카드7(AMEX) (현재 발급가능한 유일한 카드이며 언제 중단될지 모름, 홈페이지 신청은 어렵고 전자랜드 매장에서 발급 중이며 매장마다 물건을 사야 발급해주는 경우도 있다고 함)

※ 전자랜드 삼성카드7(AMEX)마저 발급이 중단되면 삼포적금을 실행할 수 없습니다.

 

2. 절차에 따라 삼포적금 시작!

준비물이 모두 갖춰진 경우에만 시행하시기 바랍니다!

① 하나머니 충전하기

- 하나머니 어플을 실행하고 하나은행 계좌에서 바로 충전하거나 카카오페이, TOSS 등을 활용해 충전하면 됩니다.

- 삼성리워즈포인트, 쿠팡로켓머니, 스마일캐시, S-oil포인트 등 다양한 적립포인트도 전환가능합니다.

② 하나머니를 OK CASHBAG으로 전환하기

- OK CASHBAG 어플을 실행하고 포인트 교환 메뉴를 통해서 하나머니를 OK CASHBAG 머니로 전환합니다. 단, 1회 5만 포인트씩만 전환 가능하니 10만원을 충전했을 경우 2회에 나눠 전환합니다.

- OK CASHBAG → 하나머니 방향으로 잘못 전환하는 경우가 많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③ OK CASHBAG을 신세계 포인트로 전환

- OK CASHBAG 어플에서 ‘OK CASHBAG → 신세계포인트’ 전환을 하시면 됩니다.

④ 신세계포인트를 삼성포인트로 전환

- PC에서 진행하며 익스플로어 창으로 진입해야합니다. 신세계포인트 웹사이트에 접속해 로그인을 합니다.(회원가입 필수)

- 포인트환전소-포인트전환을 클릭하고 메뉴에서 삼성포인트가 안 보이는 경우, 포인트 전환 최초화면에서 보유하고 있는 신세계-삼성 카드번호를 입력해 삼성포인트를 활성화해야 합니다.

- 신세계-삼성 카드번호 입력하는 창이 안보일 경우 인터넷 익스플로어 환경설정에서 호환성보기 추가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⑤ 삼성포인트를 대한항공 포인트로 전환

- (구)아멕스 그린/아멕스 플레티넘 카드를 가지신 분의 경우는 별도 설명하지 않겠습니다.(카드는 있는데 삼포적금을 못하시겠다는 분은 hsj4019@eugenes.co.kr 로 별도 문의 주시면 답변드리겠습니다)

삼성카드-포인트 화면에서 붉은색 표시가 된 곳을 클릭!

- 삼성카드 홈페이지에 접속해 포인트 창에서 ‘아멕스 제휴사 마일리지 전환’을 클릭해 대한항공 마일리지로 전환합니다. (대한항공 홈페이지 회원가입 필수)

- 최신 발급된 카드는 모두 연간 2만마일까지(전환비율 15원→1마일, 총 30만원 소요) 전환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매월 10만원 한도로 삼성포인트로 전환이 가능합니다. 그러니 집중적으로 마일리지를 모으시려면 올해 10~12월, 내년 1월~3월까지 전환을 하시면 대한항공 4만 마일을 쌓을 수 있습니다.

- 2018년 12월 현재 동남아 평수기 공제 마일이 왕복기준 일반석 4만, 프레스티지석 7만, 일등석 9만 마일입니다.(공항세, 유류할증료 별도) 쌓인 마일리지를 효율적으로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서는 다음 편에 설명하겠습니다.

 

3. 삼포적금 관련 기타사항

- 삼포적금은 개인의 필요성에 따라 하는 것입니다. 본인에게 필요한지 꼭 생각하고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 삼포적금과 시너지를 내는 대한항공 마일리지가 적립되는 신용카드 혹은 체크카드를 발급받아 사용하시면 좋습니다.

- 삼포적금 적립 후 1만마일 정도의 마일이 급하게 더 필요한 경우 OK CASHBAG에서 22원→1마일로 전환하거나 SC리워드로 우회해 20원→1마일로 전환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 기타 삼포적금에 대해 공부하고 싶은 분은 ‘스마트컨슈머를 사랑하는 사람들’ 네이버카페(https://cafe.naver.com/hotellife)에 가입하시어 열심히 공부하시면 됩니다.

 

4. 삼포적금 요약

- 현재기준으로 연간 현금 30만원을 들여 대한항공 마일리지 2만마일을 적립(마일리지 전환은 월 10만원이 상한선)

- 적립을 할 수 있는 카드가 언제 발급중단 될지 모름

- 마일리지를 모아 일반석이 아닌 비즈니스석 이상의 클래스로 해외여행을 하고 싶은 사람은 필수 도전

- 편도신공(후속편에서 소개예정)을 통해 7만 마일로 동남아 비즈니스 4회 탑승 가능

- 삼포적금을 꼭 해야 하는 이유는 없지만 최소 1년 1회 해외여행을 나갈 계획이라면 활용해보는 것을 추천

 

이상 언제 카드발급이 중단되어 신규진입을 할 수 없을지 모를 삼포적금에 대해 안내해 드렸습니다.

앞으로 유진에버를 통해 가성비 높은 해외여행을 준비할 수 있는 방법을 꾸준히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저작권자 © 유진에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보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UPDATED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