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현재위치

    [ TIP TIME ]
  • 입력 2018.10.30 17:34

아직 늦지 않은, 보람찬 연말 보내기

2018년 남은 두 달을 알차게 꾸밀 다양한 방법

누구나 할 것 없이 힘차게 열어젖혔던 2018년도 이제 두 달만을 남겨둔 오늘, 연말이면 으레 그렇듯 마음이 영 허전합니다....만! 걱정하지 마세요. 한 해를 잘 마무리하기에 아직 늦지 않았습니다. 유진에버와 함께 여러분의 남은 2018년을 알차게 마무리할 팁들을 점검해봅니다.

 

▶ 연말정산 미리 점검하기

국세청 '홈택스'에서는 본인의 카드 사용 누적금액과 올해 예상세액을 계산해볼 수 있는 '연말정산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물론 남은 두 달동안 드라마틱한 절세신공을 체험하기는 어렵습니다. 하지만! 기왕 쓸 돈이라면 어떤 카드로 어떻게 쓰는 게 나은지, 그간 몰랐지만 바로 챙길 수 있는 공제항목이 있는지, 혹은 놓치고 있는 부양가족은 없는지 확인해 의외로 쏠쏠한 절세효과를 볼 수도 있습니다.

- '홈택스(클릭)' 접속 후 검색창에 '연말정산 미리보기' 검색 (11월부터 개시, 공인인증서 필요)

 

▶ 올해를 돌아보며 기록하기

매일 일기 쓰는 습관을 들이면 참 좋겠지만, 연말에 한 번이라도 지난 시간을 돌아보는 것 역시 의미가 깊습니다. 요즘에는 특히 Evernote, Workflowy 등 간편하면서도 강력하며 심지어 무료인 노트 앱들이 여럿 출시되어 있어 활용하기 좋습니다. 연초부터 대략 월별로 기억할만한 사건이나 공들여 배운 것, 읽었던 책 등을 두서 없이 적고 간략한 태그만 붙여두면 됩니다. 태그 분류 기능을 활용해 올해 좋았던 것과 아쉬웠던 것들을 쉽게 정리할 수 있습니다.

 

▶ 연말 공연 관람하기

연말은 바야흐로 공연의 계절입니다. 11~12월에 걸쳐 화려한 콘서트와 뮤지컬이 줄지어 무대에 오릅니다. 연말 분위기 물씬 나는 문화행사와 함께 올해를 마무리해보는 건 어떨까요? 주목할만한 연말 공연을 몇 가지 소개합니다.

- 뮤지컬
<팬텀> 공연정보 (클릭) 
<태양의 서커스 쿠자> 공연정보 (클릭)
<마틸다> 공연정보 (클릭)

- 콘서트
<2018 롯데콘서트홀 송년제야음악회> 공연정보 (클릭)
<2018 이문세 The Best> 공연정보 (클릭)
<장기하와 얼굴들 마지막 공연 [마무리: 별일 없이 산다]> 공연정보 (클릭)

 

▶ 연말 모임에 유용한 앱과 정보 활용하기

고깃집 일색의 뻔한 송년 모임이 아닌 색다른 경험을 원한다면, 다음의 정보를 확인해보세요.

[포잉]은 전문 에디터의 추천이 곁들여진 레스토랑 검색/예약 서비스입니다. 정보가 충실한 건 물론이고, 앱 회원들에게는 다양한 할인 프로모션이 제공됩니다. 웹/앱 모두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이닝코드]는 빅데이터를 활용한 맛집 검색 서비스입니다. 바이럴 광고로 도배된 리뷰가 아닌 고객들의 생생한 평가 데이터를 활용해 센세이션을 일으켰습니다. 역시 웹/앱 모두 사용할 수 있습니다.

[미슐랭 가이드 서울 2019 빕구르망 리스트]도 참고할만 합니다. 그 유명한 미슐랭 가이드에서 발행하는 식당 리스트로, 미슐랭 스타급의 고급 레스토랑이 아닌 1인당 3만 원 미만의 합리적인 맛집을 엄선했습니다.

맛집 정보는 아니지만, 승차공유 서비스 [타다]도 이 시즌에 필수입니다. 송년모임 때마다 집에가는 택시를 잡는 전쟁에 숨통을 트여줄 핫한 서비스니, 미리 앱을 설치하고 회원가입 해두시는 걸 추천합니다.

[미슐랭 가이드 서울 2019 빕구르망 리스트] 확인하기 (클릭)

 

▶ 미뤘던 나눔 실천하기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랑의 열매'는 매년 11월부터 다음해 초까지 소외된 이웃을 위한 집중 모금행사를 펼칩니다. 올해도 11월 20일을 전후해 서울서 '사랑의 온도탑' 제막식을 열고 <희망 2019 나눔 캠페인>을 벌일 예정입니다. 그간 바쁜 일상에 쫒겨 나눔의 기쁨을 맛보지 못했다면, 이 기회를 활용해보는 건 어떨까요? 기부금 소득공제 혜택은 덤입니다. 참! 10월 31일부터 <유진에버 착한경매 Season4>도 진행 중이니 참여해보세요 :)

- '사회복지공동모금회' 기부방법 알아보기 (클릭)
- <유진에버 착한경매 Season4> 보러 가기 (클릭)

 

저작권자 © 유진에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보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UPDATED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