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현재위치

    [ TIP TIME ]
  • 입력 2018.09.21 10:02

귀성길의 든든한 친구, 알짜배기 추석 정보!

당직의료기관, 교통, 은행, 즐길거리, 날씨 등 알찬 연휴를 위한 정보가 한자리에


코 앞으로 다가온 한가위! 유진에버가 여러분의 꿀 같은 연휴를 든든하게 지켜줄 알짜배기 정보들을 한데 모았습니다. :)


당직의료기관 & 휴일지킴이약국 찾기
 

대부분의 의료시설이 쉬는 연휴기간에도 응급상황에 대비하기 위한 24시간 의료대응체계가 가동됩니다. 지역별로 마련된 "당직의료기관"과 "휴일지킴이약국"이 그것인데요. 보건복지부에서 운영하는 "응급의료포털 (http://www.e-gen.or.kr/)"과 "휴일지킴이약국 (http://www.pharm114.or.kr/) 에서 가까운 시설의 위치와 운영시간 등을 알아볼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 외에도 ☎129 (보건복지콜센터), ☎119, ☎120 등에서도 확인할 수 있고, 스마트폰 앱 "응급의료정보제공"을 설치하면 더욱 편리하게 검색할 수 있습니다.


교통정보 확인하기

한국도로공사의 "고속도로교통정보"앱은 실시간 고속도로 교통정보를, "하이쉼마루"앱은 고속도로 휴게소 정보를 제공합니다. 고속도로 정보의 끝판왕이라고 할 수 있죠! :) 앱 설치가 번거롭다면 각종 포털사이트에서 "실시간 교통정보"를 검색해보세요. 시내, 국도, 고속도로 정보를 모두 한 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한국도로공사 콜센터 "1588-2504"도 유용합니다. 실시간 교통정보와 사고제보는 물론이고, 고속도로에서 차가 고장났을 때 무료 긴급견인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단, 가까운 안전지대까지만 이용이 가능하니 참고하세요! 알찬 주차장 정보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자원 개방·공유 서비스 시범사업 웹페이지(https://goo.gl/dsUYJQ)"를 이용하시면 전국의 중앙부처, 각급 지자체, 공공기관의 유휴 주차장 정보를 한 번에 검색할 수 있습니다.


급히 은행업무를 봐야할 때, 탄력점포 & 이동점포

은행이 문을 닫는 연휴 기간에도 은행 창구업무를 볼 수 있습니다. 시중 은행들은 연휴 기간에도 문을 여는 "탄력점포"와 주요 역사나 공항 등에 임시로 설치된 "이동점포"를 운영할 예정입니다. 자세한 점포 정보는 금융소비자정보포털 "파인 (http://fine.fss.or.kr/main/index.jsp)"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연휴 즐길거리와 여행 정보

한국관광공사에서 운영하는 여행정보 페이지 "대한민국 구석구석"에서는 넉넉한 연휴에 가족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다양한 체험거리와 여행 정보를 제공합니다. "한가위 문화여행 주간 (https://goo.gl/9VRcwr)" 페이지에 접속해 지역별 전통문화 체험 프로그램, 각종 명절 할인혜택 등을 한 자리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연휴 기상정보

아무리 좋은 즐길거리라도 날씨가 좋지 않으면 허사죠! 기상청 "추석 연휴 날씨 (https://goo.gl/o8vTia)" 페이지는 주요지역의 일자별 날씨 뿐만 아니라 추석 달맞이 지점의 날씨 예보까지 제공합니다. 아, 참고로 올 추석연휴는 날씨가 무척 좋을 예정이라네요 :)

알짜배기 추석 꿀팁들과 함께 든든하고 풍성한 한가위 보내세요!

 

저작권자 © 유진에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보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UPDATED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