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운영의 기본을 지키는 유진인 이야기

유진저축은행 경영지원팀 길화영 계장

▲ 유진저축은행 경영지원팀 길화영 계장

▣ 업무이야기
Q> 현재 하고 있는 업무를 간략히 소개한다면?

저는 직원들 급여, 총무, 세무 등 유진저축은행 살림살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쉽게 이야기해서 회사운영의 기본이 되는 업무를 하고 있습니다.

Q> 소속된 팀의 구성은?
항상 팀원들과 눈높이를 맞추는 유쾌한 은희석팀장과 남직원 넷, 여직원 다섯이 함께 근무하고 있습니다. 남자다섯 여자다섯이 알콩달콩 재미지게 일하고 있죠. 남녀 동등 성비율을 확실하게 지키고 있는 팀입니다.

Q> 개인 업무는 무엇인지?
급여날에 맞춰 급여를 지급할 수 있도록 준비하고 흔히들 총무부서가 하는 역할에 대한 업무도 많이 진행합니다. 세무관련 업무도 하고 있습니다. 집으로 비유하면 살림하는 사람입니다. 회사가 운영되기 위해 유지되어야 하는 업무의 실무분야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Q> 주로 협업하는 계열사와 부서는?
주로 협업을 하는 계열사의 부서는 아무래도 같은 업무를 보는 부서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하지만 유진저축은행이 유진가족으로 함께한 시간이 얼마 되지 않아 타 계열사 분들과 많은 연락과 교류를 하지 못했습니다. 앞으로 많은 교류를 통해 업무의 발전을 도모하겠습니다.

Q> 외부 업체와 업무협조는 많은 편인가요?
외부 업체보다는 직원들과의 업무적 교류가 더 많은 편입니다.

▣ 역량이야기
Q> 본인업무에 필요한 전공이 있나요?

인사총무 업무에 중요한 부분 중 하나가 세무업무입니다. 관련해 자격증이나 전공이 있다면 조금 수월하겠지만 없어도 큰 무리는 없습니다.

Q> 성장을 위해 트레이닝 하는 방법이 있다면?
매년 개정되는 법제나 변화되는 사항들이 많아서 수시로 새로운 정보를 취득하기 위해 관련기관의 정보를 수집하거나 설명회를 많이 듣습니다. 그리고 업데이트된 내용을 업무에 바로 적용하도록 노력합니다. 업무에 있어 성장은 끊임없는 공부의 연속이라고 생각합니다.

Q> 본인 업무에 적합한 성격이나 성향은?
직원들과의 교류가 많은 업무이기에 대인관계에서 활동적이고 적극적인 성격은 기본입니다. 그리고 업무적으로는 차분하게 실수하지 않는 세심함이 필요합니다.

▲ 유진저축은행 경영지원팀 길화영 계장

▣ 나의이야기
Q> 언제부터 유진에 근무했고 지금하고 있는 업무경력은?

대학교를 졸업하고 바로 입사해 유진저축은행에서 7년째 근무 중입니다. 입사 후 바로 수신창구에서 10개월 근무했고 경영지원팀으로 이동해 현재 맡고 있는 업무를 6년째 하고 있습니다.

Q> 팀에 누군가 들어온다면 어떤 사람과 같이 일하고 싶나요?
본인의 업무를 책임감 있게 수행하고, 남에게 미루지 않는 직원이 옆에 있다면 굉장히 든든할 것 같습니다. 직장인이라면 누구나 생각하는 그런 사람이죠. 본인이 옳고 그름을 스스로 판단해보고 올바른 판단이 서지 않을 때는 상사나 동료에게 조언을 구해가며 현명한 답을 찾는 그런 적극적인 직원과 함께 일하고 싶습니다!

Q> 미래 들어올 후배들에게 해주고 싶은 말이 있다면?
꾸준함이 답이다! 정말 평범한 말이지만 제가 직장생활을 하면서 느낀 답입니다. 주어진 일에 꾸준히 노력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직장인들이라면 누구나 고충은 하나쯤 가지고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하지만 힘들다고 포기하고 다른 길을 찾는다면 다른 길에서 같은 상황일 때 다시 포기하게 되지 않을까요? 어떤 일이든 내가 하고 싶은 것만 할 수 없습니다. 현재 주어진 일에 누구보다 최선을 다하고 적극적으로 해나간다면 본인의 능력을 발휘 할 기회는 분명 옵니다!

Q> 유진에서 일하는 것이 얼마나 행복하신가요? 이유는?
얼마 전 유경선 그룹회장님과 함께 평창올림픽 성화봉송에 참여 할 수 있는 기회가 있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무척 영광스러운 자리이자 동시에 유진가족으로 함께 할 수 있어 더욱 행복했습니다. 반복되는 업무에 지쳐가는 느낌이 들던 시기였는데 저에게 활기를 불어넣어 준 기회이자 확실한 동기부여가 됐습니다. 행복을 한 가득 충전해서인지 요즘은 다시 신나게 업무를 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유진에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보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UPDATED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