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현재위치

    [ TIP TIME ]
  • 입력 2017.09.29 14:00

2017 한가위 알쓸꿀팁

알아두면 쓸모 있는 추석 꿀팁


몸은 일터에 마음은 고향집에… 민족 대명절 추석이 바로 코앞으로 다가왔습니다.
그래서 유진에버는 유진가족의 편안한 귀성길을 위해 알아두면 쓸모 있는 꿀팁을 준비해 봤습니다.
잘 참고하시어 즐겁고 평안한 명절 보내세요!!

 

▶은행 이동점포로 금융 거래 불편 해소

올해 유례없는 긴 연휴가 시작되면서 시중은행들도 열흘간 문을 닫습니다. 부모님과 조카들 용돈을 미리 챙기지 못했다면?! 은행들이 운영하는 이동점포를 이용해 보세요. 각 거점에 생기는 은행 별 이동점포에서 자동화기기(ATM), 간단한 금융업무, 신권교환, 명절봉투 서비스 등을 제공한다고 하네요.
 


<은행 별 이동점포 운영 현황>

신한은행 :
- 기간: 9월 30일(토) ~ 10월 2일(월) 오전 10시 ~ 오후 6시30분
- 장소: 서해안 고속도로 하행선 화성휴게소

KB국민은행 :
- 기간: 9월 29일(금) ~ 30일(토)
- 장소: △경부고속도로 하행선 기흥휴게소 △KTX 광명역 1번 출구

IBK기업은행 :
- 기간: 9월 29일(금) 정오 ~ 오후 5시 / 9월 30일(토) 오전 10시 ~ 오후 5시
- 장소: 서해안고속도로 행담도 휴게소(하행선)

KEB하나은행
- 기간: 10월 1일(일) ~ 2일(월)
- 장소: 경부고속도로 하행선 만남의 광장

우리은행 :
- 기간: 10월 2일(월) ~ 3일(화) 오전 10시 ~ 오후 6시
- 장소: △여주휴게소(영동 고속도로, 강릉 방향) △송산포휴게소(평택-시흥 고속도로)

NH농협은행
- 기간: 10월 2일(월) 오전 9시 ~ 오후 4시
- 장소: △경부고속도로 망향휴게소(부산 방향) △중부고속도로 하남 드림 휴게소(통영방향)

 

▶추석 명절에 더욱 도움되는 필수 모바일 앱

풍요로운 한가위지만 귀성길 교통체증과 차 안에서의 지루함이 벌써부터 걱정된다면?!
휴게소 맛집부터 귀성길 가족 노래방까지.. 추석 명절에 알아두면 쓸모 있는 모바일 필수 앱들을 소개합니다.
 


■ 실시간 교통 상황을 알려주는 ‘통합교통정보’

국토교통부 국가교통정보센터에서 제공하는 ‘통합교통정보’ 앱은 고속도로와 국도의 실시간 교통 정보는 물론 CCTV 영상을 제공해, 현재 교통 상황을 보다 정확하고 생생하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또 고속도로의 구간 별 교통 상황을 한눈에 볼 수 있으며, 고속도로가 아닌 우회도로로 주행할 경우 시간이 얼마나 소요되는지도 알려주는데요. 주요 도시 간 예상 소요 시간도 한 곳에 모아 보여주기 때문에 스마트폰 사용에 능숙하지 않은 사람도 쉽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 고속도로 휴게소 맛집과 편의시설 알려주는 ‘Hi-쉼마루’

한국도로공사에서 제공하는 ‘Hi-쉼마루’ 앱은 각 휴게소마다 어떤 식당과 편의시설을 구비하고 있는지 알려줍니다. 특히 사용자 평점을 통해 더욱 쾌적한 휴게소 선택을 도와주고, 고속도로 주유소 별 유가를 실시간으로 비교할 수 있어 기름 값을 절약하고자 하는 사람들에게 유용합니다.
 


■ 신나게 노래하며 귀성길 졸음 쫓는 ‘멜론 쇼윙’

뮤직플랫폼 멜론의 노래방 앱 ‘멜론 쇼윙(Showwing)은 블루투스 또는 카 오디오 AUX 단자에 스마트폰을 연결해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녹음은 물론 동영상 녹화도 가능하고, 저장한 영상을 인터넷으로 업로드해 친구들과 재미있게 공유할 수 있는데요. 귀성길 지루함과 졸음운전을 쫓는데 도움이 되겠죠? 그렇다고 너무 신나게 노래 부르다 안전운전에 소홀해 지면 안되겠죠? 추석 장거리 운전 안전수칙은 아래 기사에서도 확인할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저작권자 © 유진에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보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UPDATED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