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현재위치

    [ 유진 NOW ]
  • 입력 2016.09.07 09:09

직장인 자기계발을 위한 무료 온라인 강의사이트!

어학, 인문학 등 다양한 무료강좌 소개

최근 직장백서를 통해 많은 직장인들이 자기계발을 위해 다양한 공부를 하고 있음을 알려드렸습니다. 하지만 바쁜 업무에 치이다 보면 돈을 주고 신청한 유료강좌 등을 빼먹기 일수이죠. 그래서 오늘 직장백서를 통해서는 무료로 다양한 자기계발을 할 수 있는 무료강의 사이트를 알려 드립니다.

1. EBS 어학
http://www.ebs.co.kr/language
한 조사결과에 따르면 대한민국 직장인들이 외국어 공부에 가장 많은 시간을 투자하고 있다고 합니다. 영어는 물론이고 중국어, 일본어 등을 공부하는 직장인들이 점차 증가하고 있는데요. 이제 직장인에게 제2외국어 공부는 필수가 된 것 같습니다. 특히 외국어 공부는 스마트폰을 이용해 출퇴근 시간에 짬짬이 공부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데요. 한국교육방송공사 EBS는 무료로 영어를 비롯해 중국어, 일본어 등 다양한 제2외국어 강좌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유료강좌도 있지만 무료로 수강할 수 있는 강좌도 많으니 평소 관심을 갖고 있는 외국어를 EBS를 통해 공부해보고 흥미가 붙으면 좀 더 심화과정을 공부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2. 서울대 SNUON
http://snuon.snu.ac.kr/
최근에는 대규모 공개 온라인 강좌 ‘무크(MOOC, Massive Open Online Courses)’가 큰 인기를 끌면서 언제 어디서든 세계 명문 대학의 강의를 들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열린 교육을 지향하는 서울대학교에서도 ‘무크’를 운영하고 있는데요. 서울대학교는 한국어로 된 강좌뿐만 아니라 영어로 된 강좌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인문학을 비롯해 사회과학, 자연과학, 공학 등 다양한 주제의 강의를 정기적으로 업데이트해 서울대학교 재학생이 아닌 사람들도 자유롭게 강의를 들을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습니다.

3. 한국형MOOC, ‘K-MOOC’
http://www.kmooc.kr
서울대학교뿐만 아니라 다양한 국내 유명 대학들의 강의를 무료로 들을 수 있는 사이트도 있습니다. 한국형 온라인 공개강좌서비스인 K-MOOC는 국내 다양한 대학과 파트너십을 맺고 27개 강좌를 업로드 하고 있습니다. 현재 7개의 경영, 경제학 강의를 포함해 인문분야와 이공분야의 여러 강의를 무료로 만나볼 수 있습니다.

4. 열린연단: 문화의 안과 밖
http://openlectures.naver.com/
많은 국내 기업들이 새로운 발전전략으로 인문학을 내세우면서 인문학을 배우려는 직장인도 점차 증가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경제, 경영과 달리 인문학은 쉽사리 공부를 시작하기에는 조금은 어렵게만 느껴지는데요. 최근에는 누구나 인문학을 접할 수 있는 강의를 쉽게 만나볼 수 있습니다. 네이버 문화재단과 민음사, 월드컬처오픈 등이 후원하는 열린연단은 매년 하나의 주제를 선정해 총 50회의 강연을 진행합니다. 또 직접 강연에 참여를 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온라인 동영상으로도 만나볼 수 있어 시간이 여의치 않은 직장인들도 언제 어디서나 접할 수 있습니다.

5. 배움나라
http://www.estudy.or.kr
IT분야를 공부하고 싶다면 한국정보화진흥원이 운영하는 IT교육사이트 ‘배움나라’가 적합합니다. 배움나라에서는 컴퓨터의 기초부터 시작해 인터넷 활용, OA활용 등 다양한 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또 전문적인 지식이 필요한 전산회계, 전자상거래운용사 등의 자격증 취득을 위한 강좌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자 © 유진에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보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UPDATED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