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현재위치

    [ 유진 NOW ]
  • 입력 2016.07.13 08:07

직장인에게 유용한 파워포인트 단축키

파워포인트 작업 시 유용한 단축키 소개

지난 직장백서를 통해서는 업무 시 유용한 엑셀 단축키를 3편에 걸쳐서 살펴 보았습니다. 엑셀만큼 자주 쓰는 프로그램 중 하나가 바로 파워포인트인데요. 파워포인트는 문서작성뿐만 아니라 발표 시에도 자주 사용되는 프로그램 입니다. 특히 파워포인트는 도형 등을 많이 사용하기 때문에 단축키를 익혀두면 더욱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1. 글자 조정 키
텍스트 좌우 정렬, 서식 조절 등을 일일이 마우스로 찾아서 하기 힘드셨죠? Ctrl키와 간단한 영단어의 첫 알파벳으로 원하는 기능을 손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2. 개체 조정 키
문서작업을 하다 보면 가장 익숙한 키가 바로 Ctrl+C, V입니다. Ctrl+C를 사용해 복사를 한 뒤 붙여넣기를 하면 다시 정렬해서 맞춰야 하는데요. Ctrl+Click+Drag를 사용하면 원하는 곳에 손쉽게 복사를 할 수 있습니다. 또 도형, 텍스트 등을 한 번에 복사할 때는 그룹으로 지정해서 한 번에 복사하면 간편하게 여러 개체를 복사할 수 있습니다.

3. 기타 필수 키
기타 필수 키는 작업 시 자주 사용하는 기능들의 단축키 입니다. 특히 실행취소의 경우 횟수조정이 가능하니, 파일→옵션→고급→실행취소 최대 횟수 늘리기를 하면 실수로 작업한 것을 모두 지워도 복구가 가능합니다.

4. 프레젠테이션 키
회사 내에서 또는 외부미팅 시에는 대부분 파워포인트를 사용하게 되는데요. 프렌젠테이션 시에도 간단하게 사용할 수 있는 단축키가 있습니다. 특히 발표 시 잉크펜을 사용하면 강조하고 싶은 내용을 표시할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유진에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보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UPDATED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