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현재위치

    [ TIP TIME ]
  • 입력 2023.05.17 17:13

직장인 카카오톡 100% 활용TIP!

카카오톡에 이런 기능들이?! 지금 확인하세요!

드.디.어. 카카오톡 채팅방을 소리소문 없이 나갈 수 있는 기능이 생겼습니다! 뭔가 있기에는 애매모호한 단체채팅방에서 “나, 나갑니다~” 알림을 보내며 퇴장하기엔 눈치가 좀 보이셨죠? 오늘은 새롭게 업데이트 된 카카오톡 ‘조용히 나가기’ 기능과 더불어, 직장인이면 알아야 할 카카오톡의 숨은 꿀팁들을 알아보겠습니다!


직장인 카톡 꿀팁

1. 채팅방 조용히 나가기

지난 5월 10일, 최신버전의 카카오톡에 추가된 기능입니다. 이전까지는 그룹채팅방을 나가게 되면 'OOO님이 퇴장하셨습니다' 라며, 알림이 떴었는데요.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앞으로는 걱정없이 그룹채팅방을 탈출하실 수 있습니다. '미움 받을 용기', 이제는 안녕~

1) 카카오톡에 접속하신 뒤 하단 탭 맨 우측 '더보기( ∙∙∙ 모양)' 클릭
2) 오른쪽 상단에 '톱니바퀴' 아이콘 클릭
3) '실험실 - 채팅방 조용히 나가기' 기능 활성화

참 쉽죠?

2. 손실수 금지

'아, 괜히 말했나?' 종종 떠올리며 이불을 걷어차게 만드는 말실수! 카카오톡에서도 예외는 아닌데요. 기록이 남기에 더욱 조심해야 하는 카카오톡! 유용한 삭제 기능 외에도 말실수 손실수(?)를 예방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1) 채팅방에서 오른쪽 상단에 석 삼(三) 모양 아이콘을 클릭
2) 오른쪽 하단에 '톱니바퀴' 아이콘 클릭
3) '현재 채팅방 입력창 잠금' 활성화


3. 그룹채팅방 강제소환하기

그룹채팅방 알람, 다들 꺼 놓으시죠? 워낙 여러가지 그룹채팅방이 있어 어쩔 수 없는 선택이긴 하지만, 종종 그룹채팅방에서 중요한 소식을 전할 경우가 생기곤 하는데요. 그 때, 아직 확인하지 않은 사람에게 강제로 알림을 줄 수 있는 기능이 있습니다.

메시지와 함께 상대방의 이름 앞에 '@'를 붙이면 (@김OO) 상대에게 채팅 알림을 줄 수 있답니다. 중요한 약속일정 투표가 지연될 때, 한 번씩 사용해보세요~

잠수 금지금지~

 


4. # 활용하기

카카오톡에는 #을 활용한 다양한 기능들이 숨어 있는데요. 우선은 #제비뽑기, #사다리타기, #텍스트콘 등 채팅방에서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놀이기능이 있는데요.  다양한 #기능을 통해 채팅방 인싸로 거듭나보세요!

그보다 더욱 중요한 "#" 활용TIP! 
업무 상 연락처 저장은 해야 하는데, 카카오톡 친구로 등록하긴  조금 애매한 경우가 있죠? 전화번호 저장할 때, 저장할 이름 앞에 #을 붙이면(#거래처 김OO) 카카오톡 친구 목록에 나타나지 않습니다!


5. 채팅창 엑셀 스타일로 바꾸기

이젠 업무와 뗄 수 없는 카카오톡. 업무를 보는 순간이지만 '아, 노는 걸로 보이면 어떡하지?'라는 고민과 망설임이 있으시다면, 눈에 띄는 카카오톡 대화창을 엑셀 스타일로 바꿔보는 것은 어떠신가요? 아래의 방법을 통해 PC 카카오톡 대화창을 엑셀 스타일로 바꿔보세요! 투명도까지 조절하면 나만 볼 수 있는 카카오톡 완성…!

1) PC 카카오톡 하단 '톱니바퀴' 모양 아이콘 클릭
2) '화면' 메뉴에서 채팅방 스타일 변경

 


6. 사진, 영상 고화질로 전송하기

카카오톡으로 사진전송할 때 화질이 떨어져서 속상하셨죠? 특히 업무로 이미지나 영상파일을 전달할 때, 애먹으신 분이라면 주목! 아래  통해 카카오톡 설정 변경하셔서 고화질로 사진을 주고 받아보세요! 

1) 카카오톡에 접속하신 뒤 하단 탭 맨 우측 '더보기( ∙∙∙ 모양)' 클릭
2) 오른쪽 상단에 '톱니바퀴' 아이콘 클릭
3) '채팅 - 사진 화질, 동영상 화질' 조정


7. 유용한 정보 = 책갈피

카카오톡으로 중요한 내용이나 일정을 확인하기 위해 날짜를 거슬러 검색을 해본 적 있으신가요? 이제는 책갈피 기능을 통해,  중요한 채팅내용을 표시해놓으세요! 책갈피에 추가하고 싶은 채팅내용을 꾹 눌른 후 '책갈피 설정'을 클릭하면, 채팅방 오른쪽 하단에 책갈피 목록이 자동으로 생성된 답니다.


이렇게 카카오톡의 다양한 꿀팁을 알아보았는데요. 유용한 정보들 업무에 적극 활용하시며 '일잘러'와 동시에 '톡잘러'가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저작권자 © 유진에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보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UPDATED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