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현재위치

    [ 유진 NOW ]
  • 입력 2016.01.18 04:01

유진, 홈 임프루브먼트로 날아오르다 #8

리폼사업 2편

그룹의 미래성장동력이자 새로운 미래를 만들어 갈 건자재 유통사업의 이해를 돕고자 소개하는 <유진, 홈 임프루브먼트로 날아오르다> 시리즈를 마련하였습니다. 오늘은 그 여덟 번째 순서로 리폼 사업 2편입니다.

# 골라 꾸미는 재미가 있다
일반적으로 국내 리폼 매장에서는 자사의 제품만 전시하고 판매한다. 한샘 매장에 가면 한샘 제품만 있고, LG하우시스 매장에서는 LG하우시스 제품 위주로 판매와 시공이 이뤄진다. 고객의 입장에서는 선택의 폭이 줄어들 수 밖에 없고 마음에 드는 브랜드 제품의 구입이 쉽지 않다. 유진이 운영하게 될 리폼 매장에서는 다양한 브랜드의 제품을 갖춤으로써 고객들로 하여금 제품 선택의 폭을 한층 넓혀주고 여러 콘셉트의 코디 제안이 가능하다. 한마디로 고객이 매장을 찾아왔을 때 다양한 브랜드의 제품으로 코디를 해 줄 수 있기 때문에 전문적이고 폭넓은 제품조합이 가능하다. 먼저 고객이 매장을 방문하게 되면 전시되어 있는 다양한 패키지 구성을 돌아볼 수 있다. 여기에 고객이 원하는 스타일을 추가적으로 선택할 수 있도록 타일이나 위생도기, 싱크대 등 주요 품목들에 대한 별도의 코너들도 마련하여 제품 선택의 폭을 넓힐 계획이다.

 

# 전자제품의 A/S는 삼성, 리폼의 A/S는 유진!
통상 고객이 매장에 와서 리폼 제품을 선택하면 브랜드 업체는 시공업체를 연결해 줘 고객과 시공업체간의 계약이 이뤄진다. 계약을 브랜드 업체와 하는 게 아닌 시공업체와 하는 시스템에서는 사후 A/S를 두고 논란의 여지가 많아 고객들의 불편이 끊이질 않고 있다. 하지만 유진이 운영하는 리폼매장은 제품 구입부터 시공, A/S까지 처음부터 끝까지 유진의 이름을 걸고 책임을 지기 때문에 기존 업체들과는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고객으로부터 A/S 요청이 발생하면 24시간 안에 유진의 유니폼을 입은 전문기사들이 직접 방문하여 해결책을 제시함으로써 브랜드에 대한 믿음과 신뢰감을 높여 나갈 계획이다. 뿐만 아니라 프로세스별 매뉴얼을 통해 신속하고 체계적으로 고객응대를 할 수 있도록 하였다. 또한 고품질의 제품을 대량구매를 통해 차별적인 가격 경쟁력을 기반으로 전국 어디서나 동일한 가격으로 투명하게 견적을 받을 수 있도록 하였다.

 

# 숨어있는 1센치를 찾아드립니다
기존의 인테리어는 단순히 집을 예쁘게 꾸미는 것에 주안점을 두고 있다. 최근에는 주택 유지ㆍ보수 트렌드가 확대되고 있고, 주택 노후화 등으로 집을 고쳐 사용하는 주거문화가 활성화됨에 따라 일상 속에서 생활의 편리함을 더해 줄 리폼이 주목을 받고 있다.
유진이 추구하는 리폼사업의 핵심은 기능과 디자인을 모두 충족한 고객 맞춤형 서비스이다. 먼저 고객이 매장에 방문하게 되면 상담을 통해 가족에 대해 파악을 하고 가족구성원의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구성을 고객에게 제안을 하게 된다. 자녀를 둔 가정이면 가족간의 대화의 시간을 보다 많이 가질 수 있도록 거실에 TV를 없애고 테이블에 앉아 이야기도 할 수 있고 책도 읽을 수 있는 서재 같은 콘셉트의 스타일을 제안을 한다. 또한 고객이 노부부일 경우에는 안전에 보다 초점을 맞추는 등 가족 구성원의 라이프스타일에 최적화된 맞춤형 리폼 서비스를 제공해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유진에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보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UPDATED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