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혈 영업팀] 노력의 아이콘, 유진투자증권 법인영업 1팀

"서로 소통을 통해 신뢰를 쌓아가는 거죠"

유진의 영업팀을 만나보는 코너, ‘OO같은 영업팀’의 네 번째 순서는 유진투자증권 법인 영업팀입니다. 이들의 영업 비결은 바로 노력입니다. 이들이 말하는 노력이 무엇인지 법인영업 1팀의 김윤식 이사의 말을 통해 들어보았습니다.

 

#우리는_유진투자증권 법인영업팀이다
저희가 주로 하는 업무는 브로커리지입니다. 고객의 위탁을 받아 매매 중개를 하고 수수료를 받는 일입니다. 법인 이라는 말에서 알 수 있듯 일반 고객이 아니라 국민연금, 우정사업본부 등 기관법인을 대상으로 영업하고 있습니다. 쉽게 말하면 개인들은 HTS(Home Trading System)를 통해 집이나 사무실에서 주식 거래를 하지만, 운용사나 법인들은 증권사등의 중개업자에 위탁합니다.

 

#소통_우리 팀은 소통하는 팀
우리 팀은 저를 포함 10명 정도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저희 팀을 만의 장점을 꼽으라면 단연 원활한 소통을 꼽을 수 있겠습니다. 이러한 소통 덕분인지 저희 팀은 인간적인 갈등은 없는 것 같아요. 물론 업무적인 갈등은 어쩔 수 없이 발생하죠. 이런 업무적인 갈등은 충분한 대화를 통해 인간적인 갈등으로 번지지 않도록 서로 노력하고 있어요. 그리고 제가 항상 직원들에게 말하는 것이 있어요. 사회에서 만나는 사람들은 기본적으로 악연이라고. 이렇게 만난 악연을 소중한 인연으로 발전시키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해야 합니다. 자신과 다른 성격이라 할지라도 상대방의 입장에서 이해하도록 노력하고, 양보할 부분은 양보하면서 말입니다. 이런 노력이 기반이 되면 어느 순간 서로 신뢰도 쌓이고 시너지도 나오게 되는 것 같습니다.

#타이밍_영업은 타이밍

고객에게 최대의 이익을 제공하는 것이 모든 증권사의 목표일 것입니다. 고객께 최대의 이익을 드리기 위해서는 정보를 제대로 알고 정확한 타이밍을 예측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고객 입장에서는 당연히 구입하는 주식의 회사가 건실한지 미래에도 건실할 것인지 궁금하고 또 한편으로 걱정도 되겠죠. 그러한 정보들을 저희가 먼저 숙지하고 전달해 고객들이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노력합니다. 
또 하나 중요한 것은 신뢰입니다. 제가 아무리 설득을 하더라도 상대방이 저를 신뢰하지 못하면 그 정보는 거짓이 되어버립니다. 그래서 고객과 신뢰를 쌓을 수 있도록 많은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공적인 이야기 외에 사적인 이야기도 하면서 말입니다. 그렇게 서로 소통을 통해 신뢰를 쌓아가는 거죠. 처음 고객을 만날 때도 마찬가지입니다. 상대방과 이야기를 나누다 보면 연결의 실마리를 찾기 마련입니다. 긴 호흡으로 인연의 실마리를 풀어나가다보면 신뢰를 쌓을 수 있습니다.

 

 

#특징_세일즈맨의 특징은 자존심
제가 생각하는 세일즈맨의 특징은 자존심이 강하다는 것, 그리고 사람의 마음을 읽는데 능통하다는 것(웃음)입니다. 영업할 때는 배짱과 자존심이 있어야 고객을 자신 있게 설득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두 번째 역시 마찬가지로 사람의 마음을 잘 파악해야지, 고객이 원하는 것을 즉각적으로 알아차릴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특징 때문인지 가족모임, 친구모임에서도 총무를 하는 사람들이 많은 것 같더라고요(웃음).

 

 

#고객_그럼에도 불구하고 고객 

편한 고객이 어디 있나요(웃음). 특히 금전적인 부분이 왔다 갔다 하면 그 관계가 편할 수는 없죠. 그러다 보니 가끔 고객과 마찰이 생기기도 합니다. 그럴 때는 고객의 이야기를 잘 경청하고, 정당하게 하는 요구는 들어드립니다. 단, 업무적인 범위가 아니라 고객이라는 이유만으로 인간적으로 해서는 안 될 이야기를 한다면, 그때는 정당하게 ”이건 아니다”라고 말을 합니다. 물론 비즈니스 관계가 틀어지지 않는 적정선에서 말을 드리겠죠. 또 고객도 사람인지라, 화가 나면 실수할 수 있다고 생각하여 이해하려고 해요. 그리고 마찰이 잘 정리가 되면, 그 계기로 사이가 더 돈독해지기도 합니다(웃음).

 

 

#부록_여의도 선배, 유진투자증권이 알려주는 여의도 맛짐

1. 한야지 포크
여의도 돼지고깃집 하면 바로 ‘한야지 포크’를 꼽을 정도로 여의도의 터줏대감 격인 식당이다. 질 좋은 돼지고기는 물론 개인별로 제공되는 쌈장 맛도 일품이다.

전화: 02-782-4742
주소: 서울 영등포구 여의대방로67길 8

2. 한강어장
질 좋은 해산물만을 사용하여 신선한 해산물의 풍미를 그대로 즐길 수 있으며, 증권맨들이 사랑하는 장소로도 유명하다.

전화: 02-6274-8666
주소: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동 34-11번지 한양증권빌딩 지하 1층

3 . 동경식당
메리어트 호텔 1층에 위치한 깔끔하고 정갈한 일본 퓨전 요리전문점인 동경식당. 다양한 일본 퓨전요리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즐길 수 있는 동경식당은 도쿄스타일메구로낫또와 동경식빵초밥 등 다양한 메뉴가 준비되어 있다.

전화: 02- 786-7220
주소: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동 28-3 파크센터

다음 주, 유진투자증권 법인 영업팀 인터뷰 2탄이 공개됩니다. 기대 많이 해주세요~

 

저작권자 © 유진에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보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UPDATED NEWS